본문 바로가기

통증센터

족저근막염 침치료 "동기침법"

족저근막염 침치료 "동기침법"

 

 

족저근막염을 두고 흔히 발에 나타나는 오십견이라고 부릅니다.

실제로 어깨 오십견처럼 50대 이후 중년여성들의 발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오십족(五十足)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데요.

 

 

서울시 서초동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 통증센터에서는 족저근막염을 치료하기 위해 양방·한방 협진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족저근막염 의심소견으로 보이는 환자가 내원하면 족부의 뼈, 근육, 힘줄, 신경 상태를 X-ray와 초음파 검사를 통해 면밀히 진단한 후 개인별 맞춤 치료를 제시해드립니다.

 

 

현재 여러 명의 한의사와 통증의학과 전문의, 신경외과 의료진 등이 서로 협진하여 침, 약침, 주사치료, 신경치료, 비수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통증센터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치료법 중에서도 족저근막염 침치료 "동기침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 섬유화 현상(纖維化, Fibrosis)을 해결하기 위해 경혈점에 침을 놓은 상태로 해당 부위를 능동적으로 움직여주는 침법입니다.

 

또 다른 족저근막염 침치료에는 "약침"이 있습니다.

 

역시 섬유화의 원인인 어혈과 노폐물을 해결하기 위해 경혈점에 정제된 한약재를 투입하는 치료입니다.

 

족저근막염 환자들은 절개하고 봉합하는 수술 보다는 비수술치료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비수술치료를 통해서도 증상호전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